최근 원유 가격 상승으로 많은 분들이 부담을 느끼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유가는 다행히 예전보다 더 안정적이지만, 여전히 석유자동차에 무한히 의존할 수는 없다. 이 때문에 차량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어느 순간에 전기 자동차를 고려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매력적인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차량 선택 과정에 많은 소비자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전기자동차를 구입할 때는 '전기자동차 보조금'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보조금 지원은 전기차 구매의 이점 중 하나입니다.

전기 자동차 - 전기 자동차란 무엇입니까?

전원으로 충전된 전력으로 달리는 환경 친화적인 차를 말합니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수소연료 전지차 등이 다양한 범위로 해당되지만 국내에서는 배터리에 축적된 전기를 이용하는 배터리 전기자동차(BEV)가 주된 것입니다. 급격한 기후 문제로 인해 화석 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대표적인 친환경 자동차인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가 최근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보다 환경친화적인 경제로의 세계적인 전환의 결과, 전기차 지원 정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진입장벽을 없애고 소비자가 기존 가솔린·경차보다 전기차를 선택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정부가 전기차 구매에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충전과 같은 단점은 이미 분명히 존재그렇지만, 시장이 대중화되고 상용화됨에 따라 크기도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자동차 - 보조금 개편안

전기자동차의 구입 보조금에는 개인, 기업,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에 대한 현금지급이 포함되며 중앙행정기관에 대한 현금지급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대상 차량은, 자동차 관리법, 대기 환경 보전법, 소음 진동 규제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자동차 관련 인증을 다양한 범위로 통과해, 전기 자동차의 평가 요건 및 기준을 만족시키는 차량입니다. 국내외 전기차 보조금 지급 차량 제조사를 적절히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오닉 5, 6, 기아차 EV6, 니로 등 보조금은 약 700만원입니다. BMW와 테슬라는 수입차이므로 300만~600만원대입니다.

국고 보조금 외에 지방 보조금도 지원하는 지방 자치 단체는 국민, 기업, 공공 기관, 지방 자치 단체, 지방 공기업 등이며, 능력이 있는 지방 자치 단체 입주 등 보조금 지원 대상 중앙 행정 기관은 제외됩니다. 그리고 전기차 보조금은 크게 '국고 보조금'(정부 지원 단체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거주지 자치단체을 사용해서 지급)으로 나뉜다. 국고 보조금은 전국 어디에서나 받을 수 있지만, 지자체 보조금은 거주지에 따라 다릅니다. 전기 자동차 보조금이 우리의 이웃을 사용해서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 알기 위해 지역 전기 자동차 보조금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산차 전기차 보조금은 2023년에 인상되는 반면 수입차 보조금은 감소합니다. 이는 미국을 사용해서 물가상승률 감소법(IRA)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국내 전기차 보조금 정책이 한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해 국내 자동차 소비를 추진하려는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2023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의 구체적 내용은 아래 표에 나와 있으며 아직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2월 확정될 예정입니다.

전기자동차 - 2023년 보조금으로 이어질까

전기차는 2022년을 기다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자동차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23년에 전기 자동차 구매를 계획하는 경우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한국 서비스 시설은 삭제됩니다. 전기차에 대한 정부의 보조금은 실제로 매년 감소하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정부의 목표는 2023년에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의 양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의 수를 늘리는 것입니다.

실제로 국내 전기차 보급률이 크게 상승한 데는 보조금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내연 기관차(석유 및 디젤 차량)에 비해 충전 인프라 부족, 안전 문제, 고비용 포함 진입 제약은 감소된 보조금으로 부분적으로 완화될 수 있습니다. .